여행 정보

무르다쉬 마을

알라이 지역의 암각화 군락지

키르기스스탄 남부 알라이(Alay) 지역 해발 4000미터에 육박하는 곳에 ‘암각화 군락지’가 있습니다. 이 곳은 수천 개의 바위가 있는데 부족민들의 토템신앙 및 삶을 엿 볼 수 있는 여러 모양의 암각화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 동안 사람이나 동물을 숭배하는 것을 금지하는 이슬람법 율법에 의해 이 수많은 암각화들은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2000년대 이후에 들어서야 이 곳 암각화에 대한 발굴 및 연구가 활발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무르다쉬 마을(Murdash Village)은 이 군락지를 가기 위한 입구에 위치한 마을로 키르키스스탄의 2대 도시인 오쉬(Osh)에서 외곽100km 거리에 있는데 오쉬(Osh)지역의 굴차 (Gulcha Town)라는 산악마을에서 남동쪽으로 불과 15km 떨어진 알라이 계곡(Alay Valley) 에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키르기스스탄 남부의 전통 문화를 체험해보기도 하고 4륜 구동 오프로드 차량을 타고 거대한 산을 넘어 암각화를 보러 가는 길은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르다쉬 마을은 트레킹 여행으로 유명한데 이 마을에서 도보로 3일 정도면 코조 켈렌 마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무르다쉬에서 사리(Sary) 여름 캠프까지의 트레킹 루트는 도보길, 강, 향나무 숲 등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코스로 약 이틀 정도 소요됩니다.


체험
유르타 숙박 체험 
키르기스스탄 남부 생활문화


관광
암각화 군락지
산정호수
알라이지역 탐방


면적
 6 헥타르


접근성
오쉬에서 1시간 30분 포장된 도로


마을 숙박정보
 KF회원 민박집


마을 식당정보
일반 민박집


기타 마을 특징
키르기스스탄 남부 알라이 지역의 문화를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을코디
Azamat Mamatali uulu: 키르기스스탄 남부 여행 가이드

상세 정보

  • 주소

    Sovet 46

  • 연락처

    +996 556 567 557

  • 유형

    문화마을

  • 주요 산업 및 농산물

    가축 사육

코디

Azamat Mamatali uulu

+996 556 567 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