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질투 마을(Kyzyl-Tuu Village) 은 비슈케크에서 약 230km 떨어진 이식쿨 호수의 남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은 키르기즈 유목민 문화에 관심 있는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곳입니다. 키르기스스탄 유목민의 이동식 가옥인 유르타(유르트)의 고향으로 불리는 마을로 키르기스스탄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마을입니다.
이 마을의 인구는 약 1,800 명이며 주민 대부분은 키르키즈 전통주택인 유르타를 제작하는 데 종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객들은 마을에 머무르면서 유르타 부품 만드는 것부터 설치하는 단계까지 전부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키르기즈 사람들의 전통과 관습을 보여주는 축제인 키이즈 두이노(Kiyiz Duino)가 매년 개최되는데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참여할 정도로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매우 인기 있는 곳입니다.
영상으로만 보던 독수리나 키르키즈스탄 대표 견품종인 타이간과 함께하는 사냥체험은 남들이 쉽게 할 수 없는 인생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이스라엘의 사해와 비교되는 데드 레이크(Dead Lake) 인 투즈콜 (Tuz-Kol) 이 있습니다. 이식쿨의 호수물이 투즈콜로 흘러 들어가지만 외부로 나가는 물길이 없어 호수물의 염분이 70% 가까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던 '물에 누워 책보기’ 그 신비로운 경험 당신이 직접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광
마을코디
Tong, Kyrgyzstan
+996 700 411 011
1,500 명
유르타 만들기 및 가축 사육
Tolosun Bektemirov
+996 700 411 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