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

샤브단 마을

총케민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광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마을

샤브단 마을(Shabdan Village)은 키르기스스탄 추이(Chuy) 지역의 케민(Kemin) 지구에 있는 마을로 총케민강(Chong-Kemin River)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3,000명이 채 되지 않고 마을 주민들은 대부분 농업과 목축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샤브단 마을은 비쉬켁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총케민 국립공원 (Chong-Kemin National Park)에 위치한 넓은 리조트 지역으로 산악 지형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이 곳에서는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면서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이며 여행기간 동안 필요한 모든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승마 트래킹, 도보 트래킹, 래프팅 등을 통해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유목민 시절엔 승마기술이 절대적으로 필요했기에 아이가 7살이 되면 승마를 배우기 시작한 전통풍습이 아직도 이어져 내려 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이 처음으로 말타기를 배우는 현장에 초대되기도 합니다.


총케민강에서는 경험이 풍부한 래프팅 전문가이드와 함께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데 래프팅을 해 보지 않은 사람들은 알 수 없는 또 다른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평생 잊지 못할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는 마을사람들의 식사준비 과정을 볼 수 있고 함께 저녁식사를 즐기며 키르키스스탄의 전통음식에 대해 배우며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들을 지키기 위해 외세의 침입을 막아냈던 과거 영웅들의 이야기도 마을주민들로부터 들을 수 있습니다.

체험
 전통빵 보르속 만들기
승마 트래킹, 래프팅, 어린 아이에게 처음 말을 가르치는 전통


관광
National Park


면적
4헥타르


접근성
포장된 도로


마을 숙박정보
KF 회원 민박집 및 전통집 유르타


마을 식당정보
일반 민박 집 및 전통집 유르타


기타 마을 특징
자연이 아름답고 공기가 맑으며 친정한 사람


마을 코디
Altyn Djanyshbaeva 

상세 정보

  • 주소

    Shabdan, Kyrgyzstan

  • 연락처

    + 996 700 85 50 79

  • 인구수

    2,200 명

  • 주요 산업 및 농산물

    가축 사육 및 농업

코디

Altyn Djanyshbaeva

+996 700 855 079